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바셀린을 활용 하는 방법 11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집마다 하나씩은 있는 바셀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셀린은 석유 젤리의 브랜드입니다.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를 주성분으로 하여 바디로션, 핸드크림, 입술보호제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바셀린은 유니레버의 상표명입니다.

 

석유 젤리가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는 용도를 알아보았습니다.

 

슬기로운 바셀린 활용 방법

 

1. 머리카락에 비듬이 생겼을때 바셀린을 이용해 두피 마사지를 하면 가려움과 비듬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피의 가려움에서 해방되어 보세요~

(비듬샴푸를 쓰는데 지성피부인지 계속 생겨요...... 시도해 보고 싶지만 끈적거릴까 봐, 마사지하고 나서 감아야 하는데 머리카락이 정말 떡질 듯합니다......)

 

 

2. 나이가 들수록 발뒤꿈치와 팔꿈치에 각질이 많이 생기죠~

바셀린을 발뒤굼치, 팔꿈치에 바르면 피부 연화와 보습효과가 있어  각질 제거와 불순물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발뒤꿈치에 바셀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잔 다음날 매끈해지는 것 같습니다

( 단 며칠 계속해야 좋아질 거 같아요. 하루 해보다가 귀찮아서 안 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1주일에 3회 이상 발라야 효과가 있습니다.

 

 

3. 아이크림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가 주름에 아이크림 대신 바셀린을 바르게 되면,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이며 옅은 주름은 3주 정도면 사라집니다.

비타민A와 E가 고농축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3회 정도 사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매니큐어, 페디큐어 바를 때  - 양옆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에 매니큐어가 묻지 않고 예쁘게 바를 수 있습니다.

 

 

5. 감기나 알레르기로 코가 헐었을 때  - 코 안쪽 점막에 바셀린을 소량 발라주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6. 가죽신발, 가죽지갑에 바셀린을 바르고 마른천으로 닦아주면 새 제품처럼 광이 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옷에 묻은 립스틱, 화장품 지울 때 - 립스틱 자국에 바셀린을 소량 발라주면 쉽게 지워집니다.

목 부위에 묻은 화장품은 물에 젖신 천으로 바셀린을 소량 찍어 닦아주면 지워집니다.

 

 

8. 손상된 머리카락 -  손상된 머리카락에 바셀린을 살살 발라주면 윤기가 납니다.

머리카락 주변에 붙은 껌은 껌 주변에 바셀린을 살살 바른 뒤 빗으로 천천히 빗어주면 껌을 뗄 수 있습니다. 

 

 

9. 로션이나 크림에 바셀린을 섞어 바르면 보습크림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를 완전히 건조한 다음 발라야 합니다.

바셀린과 소금을 2:1 비율로 섞어서 스크럽으로 사용하면 피부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셀린을 허벅지나 종아리 튼살에 바르면 더 이상 갈라지지 않습니다.

귀걸이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귀걸이 침 부분에 바셀린을 바르고 착용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10. 벌레 물린 데 바셀린을 바르면 상처 부위를 건조하지 않게 하여 가렵지 않게 합니다.

제모나 면도할 때 해당 부위에 바셀린을 바른 뒤 제모나 면도를 하면 자극을 줄여 상처 없이 제모와 면도가 가능합니다.

 

 

11. 반지가 안 빠질 때 바셀린을 약간 바르고 돌리면 쉽게 빠집니다.

빡빡한 문이나 창문에도 윤활제로 사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바셀린 사용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바셀린 사용의 주의 사항으로는 석유 유래 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체에 바셀린을 바르기 전에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청결하게 해야 세균 감염에 노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체내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섭취하거나 피부 속에 투입하거나 질내에 바르지 않아야 함

 

피부에 발랐을 때 간지럽거나 트러블이 생긴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일상 생활을 통한 이명[tinnitus] 극복하기

이명이란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을 말합니다. 외부에서 청각적인 자극이 없이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명은 자각적 이명과 타각적 이명으로

health50100.tistory.com

 

눈을 건강하게 하는 습관

안녕하세요~ 춥고 건조한 겨울이 왔습니다. 요즘은 어느 때보다 더 건강에 주의하게 됩니다.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와 눈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미세먼지와 주변환경 때문에 안구건조증

health50100.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의 섭취와 보관

안녕하세요~ 장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 제품 많이 드시죠? 유산균 또는 정장제는 몸에 이로운 균이 들어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섭취했을 때 장에 도

health50100.tistory.com

 

비염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6가지 음식과 효과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염이란 콧물, 재채, 가려움증 및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코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의미합니다

health50100.tistory.com

 

겨울에 맛있는 제철 과일

안녕하세요~ 겨울이 깊어 가고 있습니다.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과 비례하여 식료품 비용도 늘어나게 되는데요, 아이들 간식과 반찬값이

health501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