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혈액 순환에 좋은 생강차의 효능과 쉽게 만들기

반응형

혈액순환에 좋은 생강차

혈액순환에 좋은 생강차
생강차의 진저롤 성분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1. 생강차의 효능은?

생강은 몸을 따듯하게 해 주어 감기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배출함으로써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수족냉증, 복부냉증, 이뇨작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겨울철 감기 예방에 생강차가 제격입니다.

 

생강은 진저롤, 쇼가올, 진저론 등의 성분으로 되어 있으며 진저롤은 폴리페놀이며 알싸하고 얼얼한 맛을 내는 성분입니다. 진저롤은 항암, 소염, 항산화 효과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쇼가올과 진저론은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며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생강차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차

2. 생강차 쉽게 만들기

생강청을 만들어 차로 마시면 몸에 좋은 천연 감기약입니다

좋은 생강은 크기와 모양이 일정하고 섬유질이 적으며 연하고 싱싱합니다.

 

먼저 생강과 설탕을 1:1로 준비합니다.

깨끗이 씻은 생강은 숟가락으로 껍질을 벗겨 준비하고 얇게 채 썬 다음 설탕과 함께 버무려 놓습니다.

잘 소독된 용기에 버무린 생강을 담고 실온에 하루 정도 두었다가 냉장고에서 2주 이상 숙성하면 맛있는 생강청이 됩니다.

 

숙성된 생강청은 생강의 독한 맛은 사라지고 쓴맛 없이 맛있는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생강차는 살균효과와 소화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생강
따듯한 성질을 지닌 생강

 

3. 생강차 복용 주의 사항은?

- 생강은 따듯한 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서 드셔야 하며,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증진시키므로 과량 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증진 함으로 궤양이나 치질이 있는 분은 주의해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 생강차를 진하게 마실경우에 복직근의 긴장이 생겨 복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꿀물 또는 설탕물이나 따듯한 물을 드신 다음 배를 살살 문질러 주십시오.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복직근의 긴장이 풀어집니다.


- 복직근의 긴장이 풀리면 복통이 사라지게 되는데 일정한 시간이 지나도 복통이 계속 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영양섭취로 올 겨울도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오.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함께 하면 좋은 건강정보

 

눈을 맑게 하는 건강차는?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입니다. 겨울의 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추운 날씨 덕분에 실내에 머물게 되는 시간이 많아지고, 실내 난방으로 인해 건조한 환경에 계속 노출되게 됩니

health50100.tistory.com

 

 

만성피로에 좋은 건강차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코로나 19의 확진자는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주변의 스트레스 상황과 과로로 인하여 쉽게 피곤하게 되는데요,

health501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