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프롤로 주사 치료의 원리, 치유 과정은 ?

반응형

나이가 들 수록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조금 오래 걸었을 때 무릎은 물론 허리까지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병원을 찾게 되는 횟수도 나이와 더불어 늘어가게 됩니다.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의원에서 통증 치료와 프롤로 주사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조금 생소한 프롤로 주사 치료가 어떤 치료인지 치료인지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 프롤로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롤로 치료의 원리와 치유과정을 설명합니다.

프롤로 주사 치료의 원리와 치유과정.

프롤로 주사 치료의 원리

프롤로 치료의 원리는 창상 치유(wound healing) 과정을 연상하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쉽게 상처가 치료되는 과정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상을 받게 되는 조직은 세포가 손상되고 개방되며 세포 내용물들이 창상 부위로 삼출 됩니다.

프롤로 치료는 인위적으로 염증반응을 일으키기 위하여 손상부위에 주사치료를 통해서 자극성 용액을 투여하여 

창상 치유목적의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프롤로 주사 치료의 치유 과정

 

세포 폐기물과 액상 요소가 단핵구를 창상부위로 들어오게 하여 세포 탐식, 용해성 효소 분비, 화학적 물질, 저염소, 과산소등을 통해서 손상부위에 염증반응을 유도합니다.

 

조기 염증반응이 2 ~3일간 계속되며, 후기 염증반응은 약 10일까지 계속됩니다.

후기 염증반응에서는 단핵세포와 대식세포들이 약 10일간 지속되며, 염증반응 중에 디펩티드(poly peptide)들이 분비

되어 손상부위로 섬유아세포(fibroblast)를 끌어당기는 성장인자로 작용합니다.

 

섬유아세포는 손상부위에 새로운 콜라겐을 만들어서 세포 간 간질을 새롭게 생성합니다.

 

새로운 콜라겐은 기본적으로 창상 치유의 강도를 제공하고, 새로운 콜라겐이 누적되어 창상 치유가 지속되게 해 줍니다.

이렇게 프롤로 치료는 주사요법을 통해서 손상된 조직을 염증반응을 유도하여 정상조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오늘도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함께 하면 좋은 건강정보

 

녹내장의 발생과 예방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입니다. 나이가 들면 노화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눈 또한 노안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40세 이후로 노안이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health50100.tistory.com

 

눈을 건강하게 하는 습관

안녕하세요~ 춥고 건조한 겨울이 왔습니다. 요즘은 어느 때보다 더 건강에 주의하게 됩니다.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와 눈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미세먼지와 주변환경 때문에 안구건조증

health50100.tistory.com

 

신경차단술로 통증에서 탈출해 볼까?

안녕하세요 신경차단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척추신경은 31쌍이라고 합니다. 척추신경은 척수에서 갈라져 나와 온 몸에 퍼지는 신경 다발입니다. (경추 8쌍, 흉추 12쌍, 요추 5쌍,

health501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