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신장 (콩팥)에 좋은 음식 3가지는 꼭 드세요

반응형

콩팥[신장] 의 기능과 신장에 좋은 음식

 

콩팥은 혈액 속에 있는 요소와 같은 대사산물과 전해질을 여과하여 물과 함께 소변으로 배출하여 체액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콩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고혈압과 당뇨에 쉽게 노출 되게 되게 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의 알리신은 고혈압과 당뇨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1. - 마늘의 효능

 

마늘은 옛부터 천연 질병 치료제로 생각되어 왔습니다.

항균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 항산화 효능이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이며, 알리신은 세균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항균작용을 합니다. 알리신은 당뇨병과 고혈압을 치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마늘은 염화수은에 노출된 콩팥 손상을 크게 줄여주었다는 결과가 있으며, 또한 콩팥의 항산화 능력을 높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2. -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며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글리코시드, 사포닌 같은 천연 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유럽과 미국에서 고급 샐러드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아스파라거스는 비뇨기를 치료하는 식품으로 인식되어 왔으며, 아스파라거스는 글리코시드와 사포닌 같은 천연 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글리코시드와 사포닌은 이뇨와 항 류머티즘, 혈액을 정화하는 작용을 하며,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변 발생량을 증가시키고, 이뇨 작용을 돕고, 콩팥 내의 세포 활동을 활성화시키며, 요로결석을 만드는 산과 염분을 용해시켜 결석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수박
수박은 신장[콩팥]에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3. - 수박의 효능

 

수박 - 수박이 콩팥에 좋은 데에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콩팥 기능이 안 좋을 때 균형을 맞추는 데 문제가 생기는 두 가지 미네랄인 칼륨과 인이 수박에는 조금밖에 들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수박은 92%가 알칼리성 물로 이뤄져 있어 비뇨기로부터 축척된 독소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로 수박은 간이 암모니아를 독성이 거의 없는 요소로 변환시키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몸에서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는 동안 콩팥이 받는 부담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단, 수박은 천연 당 성분이 너무 높기 때문에 당뇨병이 원인이 된 콩팥 질환 환자는 수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영양섭취로 올 겨울도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오.

 

 

아연이 많은 식품

안녕하세요. 아연(Zn)은 인체의 필수 미량원소로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성인에게는 약 2g의 아연이 뇌, 간, 근육, 뼈, 신장, 전립선, 간 등에 들어 있으며, 특히 전립선에 높은

health501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