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재난 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2월 1일 부터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대상 자격이 잘 나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2월 21일부터 3월 14일까지 입니다.

노란색 온라인 신청을 클릭 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재난 기본소득 신청

온라인 신청은 5부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태어난 해의 끝자리 숫자 기준입니다.

재난 기본 소득 신청

대기 순서에 따라서 자동 접속 됩니다. 예상 대기시간이 7시간이 넘게 표시 됩니다. 실제 대기 시간은 30분 정도 기다리자 다음 단계로 넘어 갔습니다.

본인 확인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지를 선핵하면 됩니다. 가평이면 가평을 선택~

 

재난 기본소득 신청

경기지역화폐나 본인의 신용,체크 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로 선택~

본인 인증수단 선택은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 단계

신청카드와 본인 확인 선택을 했다면 본인 확인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신용카드 선택

 

본인확인이 되면 신청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여야 하고, 카드번호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카드사 선택

신청 카드사 선택~

 

카드사 선택

선택 했다면 다음 단계로~

 

법정동과 세대주 확인 단계입니다. 신청자 본인 정보가 나옵니다. 성명, 생년월인, 성별이 표시됩니다.

 

세대주 확인

법정동과 세대주 확인이 완료되면 행정시군, 법정동 명, 세대주 성명 , 세대주와의 관계가 표시됩니다. 세대주가 본인이면 세대주와의 관계는 본인으로~

세대주와 세대원 확인

 

세대원과 세대주가 맞는지 확인 하시고, 자녀의 지급신청을 원하시다면 지급신청에 체크,  신청정보 확인 (카드사, 연락처) 카드의 사용은 경기도에서 가능합니다.

재난기본소득 접수 완료

신청 접수 완료 화면이 나오고 접수번호와 신청인 , 신청카드, 신청인원이 표시됩니다.

경기도 재난소득지원금 온라인 신청 과정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