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반응형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유익한 유산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유산균이며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영양원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는 둘 다 인체에 유익한 세균을 의미하지만,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 내에서 유익한 세균을 촉진하는 미생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과 같은 유익한 세균을 말하며, 소화기 내 건강과 면역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비피독터스 박테리아 등 다양한 미생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유산균은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프리바이오틱스는 소화기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익한 세균의 증식을 촉진하는 식이 성분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섬유질과 같은 탄수화물 성분으로, 소화기 내 미생물이 이를 분해하면서 증식하는 것을 돕습니다.

대표적인 프리바이오틱스로는 인수리놀과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있습니다.

 

즉,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 내에 이미 존재하는 유익한 세균을 증식시키는 것이며, 프리바이오틱스는 소화기 내 미생물의 증식을 촉진하여 유익한 세균을 더 많이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두 가지 성분 모두 소화기 내 건강을 촉진하여 다양한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에서 유산균이 더욱더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은 주로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 단독 제품이 많았습니다.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프리바이오틱스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매했었습니다.

 

 

종근당에서 생산된 제품 중 신바이오틱스 제품이 있는데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번에 복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효과는 증대될 거라는 기대가 큽니다.

먹기 간편하고 맛과 향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종이상자 안에 10개씩 비닐포장 그 안에 또  낱개 포장 ㅜ ㅜ

포장이 조금 과한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유산균의 효과를 보존하기 위해서 낱개 포장 한다고 합니다.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몸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번에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임산부에게도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하는 논문이 있습니다.

 

8주간의 출산 전 필라테스 운동과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출산 후 여성의 장내 미생물, 신체구성, 혈중 지질, 비만 호르몬, 염증성 사이토카인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현아현 1,*․최동훈 1․엄현섭 2․김지선 3․오은택 4․조준용 5,✝ 1 한국체육대학교 운동 생화학 연구실, 박사)에서는

 

임산부의 필라테스 운동과 프로바이오틱스 병행 처치는 출산 후 여성의 복부지방 및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염증을 완하하고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장건강을 위한 2가지 키워드 '프로바이오틱스 VS 프리바이오틱스'

대장 건강 또는 위 건강을 위해 다양한 콘셉트과 이색 브랜드명을 지닌 요구르트 전쟁이 뜨겁다.그 과정에서 많이 등장하는 단어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다. WHO와 FAO(유엔식량농업기구)

news.v.daum.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