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특수 건강 검진, 배치 전 건강 검진 병원 - 강릉시 특수 건강 검진 가능한 병원은?

반응형

강릉시, 동해시 특수건강검진
강릉, 동해시의 특수건강검진 가능한 병원을 찾아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특수건강검진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사업주가 실시하는 정기 건강 진단입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제43조 관련하여 사업장 내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유지하기 위하여 해당 유해인자에 대한 특수건강검진을 주기적(6개월~24개월)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특수건강검진은?
사업주가 실시하는 근로자 건강검진입니다.

특수건강검진의 종류는?

  1. 특수(정기) : 특수건강진단 대상유해인자에 노출되는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사업주가 실시하는 건강진단 입니다.
  2. 배치 전 건강진단 : 특수건강진단 대상업무에 종사할 근로자에 대하여 배치 예정업무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위하여 사업주가 실시하는 건강진단입니다. 해당 업무에 종사하기 전에 실시합니다.
  3. 수시 건강진단 : 특수건강진단 대상업무로 인하여 해당 유해인자에 의한 직업성천식, 직업성피부염, 기타 건강장해를 의심하게 하는 증상을 보이거나 의학적 소견이 있는 근로자에 대하여 사업주가 실시하는 건강진단 입니다.
  4. 임시건강진단 : 특수건강진단 대상유해인자 기타유해인자에 의한 중독의 여부, 질병의 이환여부 또는 질병의 발생원인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법 제1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지방노동관서의 장의 명령에 따라 사업주가 실시하는 건강진단입니다.

강릉시, 동해시 근로자 특수건강검진 가능한 병원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강원 동해시 하평로 11 (평릉동, 동해병원) (190번지)
033-530-3215


예수강릉메디컬의원
강원 강릉시 경강로 2075 (임당동) 2,4층
033-655-9225


 

 

근로자 특수건강검진,배치전 건강검진, 수시 건강검진 병원이 알고 싶다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받아야 하는 건강진단을 실시해야 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부지런한 분들이라면 벌써 끝냈을 수도 있고 아직 검진을 하지 않은 분들은 어디서 할지 결정을 못하신 분들

health501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