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내게 맞는 종합 비타민 고르는 법

반응형

종합 비타민 꼭 먹어야 할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말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이라는 것을 강조한 말일 것입니다.

 

종합비타민
비타민 꼭 먹어야 할까요?

 

우리는 매일 식품을 통해서 영양분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식품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적당하게 섭취가 가능하지만, 모든 영양소를 챙기기는 어렵습니다.

 

비타민의 경우 식품으로만 섭취하기란 한계가 있기도 합니다.

비타민은 A, B, C, D, E, 나이아신, 판텐토산, 비오신, 엽산 등이 있습니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영양소가 있지만 꼭 필요한 영양소만 섭취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식습관의 문제가 있거나 습관의 교정이 쉽지 않다면 영양제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성장기, 노년기, 임신, 흡연, 음주, 다이어트 등으로 영양소의 결핍 가능성이 있는 경우는 영양제의 형태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을 영양제 형태로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비타민의 종류
지용성과 수용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타민의 종류는?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으로 구분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B, C, L 군이며, 섭취 시 필요한 만큼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소변을 통해서 배출되므로 영양제 형태로 과잉 복용 시에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A, D, E, K군으로 과량 섭취 시 체내에 축적되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과량 섭취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음식을 통한 과잉섭취의 위험성은 없으나, 영양제 형태로 과잉섭취의 가능성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영양제 형태의 미네랄은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미네랄 또한 영양제 형태로 섭취 시 과잉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즘처럼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고, 또 겨울이라는 계절의 특성으로 가족분들 면역력 향상과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를 많이 챙길 것 같습니다.

 

저도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종합비타민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비타민제가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건데요, 저 또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많은 제약사들이 있더군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브랜드 제약사부터 작은 제약사까지 너무 고민이 되었습니다.

 

저는 제대혈 보관과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메디포스트의 셀 비타 비타민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상용화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의사 출신 CEO가 생명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줄기세포 연구를 중심으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도전을 이어오 있습니다.

 

메디포스트가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영양솔루션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MOVITA)는 고객의 연령과 시기별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분석, 프로그램화하고 최상의 핵심원료를 담아 가족 영양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나만의 영양제
자신에게 맞는 비타민 제제를 찾아 봅니다.

 

셀 비타 700mg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고, 코엔자임과 몸에 좋은 베리류 7종, 한국인이 좋아하는 마늘 성분까지 함유된 종합영양제입니다.

 

또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내게 맞는 종합 비타민 고르기

건강기능식품 마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 마크이다.

1. 구성성분을 꼼꼼히 살핀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몇 종인지, 그 성분량은 얼마인지 확인한다.

 

2. 복용이 편한지 확인 한다.

약의 크기, 복용햇수, 냄새 등을 확인하여 매일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는 비타민 선택한다.

 

3.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한다.

품질관리를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한다.

 

4. 화학부형제가 들어있는지 확인한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르산 마그네슘 등의 화학 부형제가 있는지 확인한다.

이산화규소는 방부제의 성분이다. 간독성이 있으므로 주의한다.

 

[화학부형제란 원료 가루가 습기에 의해서 뭉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화학약품이다.]

 

종합영양제 성분을 확인한 후 겹치거나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간영양제, 오메가 3, 유산균등과 함께 복용해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종합비타민을 기본으로 복용하과 나에게 필요한 성분의 영양제제를 보충한다면 적극적인 건강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용성 비타민과 아연이 함유된 영양제제의 경우 하루 권장량을 잘 확인하고 주의해서 복용해야 할 것입니다.

 

 


영양 제재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종합비타민  성분을 확인한 후 겹치거나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간영양제, 오메가 3, 유산균등의 영양제제와  함께 복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종합비타민을 기본으로 복용하고 나에게 필요한 성분의 영양제제를 보충한다면 적극적인 건강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용성 비타민과 아연이 함유된 영양제제의 경우 하루 권장량을 반드시 확인하고 주의해서 복용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오.

 

야간 진료 병원, 토요일 진료 병원, 일요일 진료 병원, 공휴일 진료 병원 찾기.

야간이나 공휴일, 일요일, 토요일에 급하게 진료받게 될 일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응급진료라면 응급의료기관으로 가야 하지만, 응급상황은 아니고 진료가 필요한 경우가 꼭 생기게 되는데요..

wellness2021.tistory.com

 

 

서울시 보훈 위탁 지정 병원이 알고 싶다면?

보훈위탁지정병원과 서울시 우리동네 보훈 위탁지정 병원은? 보훈위탁지정병원은? 국가보훈처는 고령의 유공자들이 의료비 부담을 덜고 집에서 가까운 위탁병원에서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wellness2021.tistory.com

 

반응형